R & D

면역세포치료제

세포치료제 개발

펩티드 및 항체 치료제와 달리 세포치료제는 세포자체 기능뿐만 아니라 세포에서 분비하는 다양한 기능성 물질들을 통해 지속적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BI-H (AD)


아토피 피부염 (Atopic Dermatitis)은 극심한 가려움과 반복적인 습진성 병변을 특징으로 하는 만성알레르기성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현재까지 아토피 피부염은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지 못하고 있으나, 유전적인 가족력과 함께 환경적인 요소가 모두 관여하는 복합적인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의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는 의약품은 스테로이드제제와 면역억제제가 주로 사용되나, 내성문제와 치료 효율에 대한 문제, 그리고 부작용으로 인해 새로운 치료제의 개발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최근 여러 연구를 통해, Th2 cell 의 과활성과 Th2 cell-derived cytokine에 의한 B cell의 과활성 및 Mast cell의 탈과립이 만성 아토피 피부염의 주된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지엔에스바이오에서 자체 개발한 EBI-H(AD)는 IFN-gamma 를 포함한 Anti-Th2 cytokine을 매개로 Th2 cell의 과활성을 억제하고, NKG2D 수용체를 통해 염증세포를 억제하여 아토피의 근본적인 개선을 유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