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진행 현황

11221511-human-body-with-cancer-cells-spreading-and-growing-through-the-body-via-red-blood-as-malignant-cells지엔에스바이오의 연구는 1차적으로 인간을 대상으로 한 면역세포치료제를 국내 항암시장을 중점시장하고 난치성 질환이면서 예후가 좋지 않은 말기 (Ⅲ, Ⅳ기) 진행성 비소세포폐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소세포폐암 연구

폐암은 암세포의 형태에 따라 비소세포암과 소세포암으로 구분되며, 비소세포암은 폐암 환자의 약 80~85%에서 발생하며, 다시 편평상피암, 선암, 대세포암으로 나누어집니다.
비소세포암은 폐암 환자의 약 15~25%에서 발생하며, 전반적으로 악성도가 강하여 림프절이나 혈액 순환을 통하여 조기에 다른 장기로 전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폐암도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림프 절이나 혈액순환을 통하여 전이되며, 잘 전이되는 장기로는 뇌, 간, 전신 뼈, 같은 쪽 폐, 또는 다른 쪽 폐, 부신, 신장 등의 순으로 전이되고 질병의 중함과 만성 유병상태로 인해 심각한 사회 경제적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습니다.
본 연구는 지금까지 적절한 치료제의 개발이 없었던 질환으로 현재 비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며, 항암제와의 병용효과를 확인하기 위한 연구자임상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lung_cancer

 

방사선치료와 병용효과 연구

방사선 치료는 최근 오랜 발전을 거듭하여 항암치료에서 필수 불가결한 방법으로 자리매김 하였으나, 방사선 내성이 발생할 수 있는 교모세포종과 유방암 등의 재발과 전이의 한계, 암세포 외에 정상세포의 손상 등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국소치료법인 방사선치료와 전신적 치료인 면역세포치료를 병행하는 최초의 임상적인 시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비임상시험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combined